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가 운영 중인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의 인기작 ‘용사 파티 때려치웁니다(勇者パ?ティ??めます。)’를 원작으로한 웹툰 ‘용사 파티 때려치웁니다(제작 스튜디오원픽)가 ㈜카카오픽코마의 디지털 만화 플랫폼 픽코마 내 SMARTOON 부문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픽코마’는 일본 앱마켓 시장 점유율 50%이상, 세계 만화 앱 1위를 차지(data.ai집계 기준)하고 있는 디지털 만화 플랫폼이다. 웹툰 제작 스튜디오 ‘스튜디오원픽’은 노벨피아의 웹소설 ‘용사 파티 때려치웁니다’를 원작으로한 동명의 웹툰을 10월 1일 일본 픽코마에 론칭했다.
웹툰화한 ‘용사 파티 때려치웁니다’는 론칭 직후부터 하트 수 100만개 이상을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노벨피아JP의 독자들은 “노벨피아JP에서 소설로 재밌게 읽은 작품이 만화화 되다니 기대된다”며 “픽코마에서 신선한 소재라 흥미로워 다음화를 빨리 읽고 싶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튜디오원픽이 제작한 웹툰 ‘용사 파티 때려치웁니다’는 노벨피아 누적 조회 수 1700만회를 돌파한 NariaTa 작가의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원작 웹소설은 한국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노벨피아 JP에서도 번안되어 선보이고 있으며, 현지 랭킹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작이다.
지금 뜨는 뉴스
메타크래프트 관계자는 "현재 픽코마에 런칭된 ‘용사 파티 때려치웁니다’를 포함해 노벨피아에서 연재되었던 인기 웹소설들의 웹툰화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며 “웹소설과는 또 다른 매력과 재미를 선보여 신규 독자들은 물론 원작 팬들까지 만족시킬 만한 작품이 되도록 더욱 신경 쓸 예정이며, 다양한 가능성을 가진 웹소설 IP를 활용해 웹툰, 나아가 드라마나 영화 등 다방면으로 OSMU를 이어 나가도록 힘쓰겠다" 고 밝혔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