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양군, 국제라이온스협회 경북지구 300여명 회원 … 고추따기 봉사활동

시계아이콘00분 5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북 영양라이온스클럽(회장 이동욱)은 지난 9일 관내 어려운 농가를 대상으로 고추 따기 봉사활동을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300여명 회원과 함께 실시했다.

영양군, 국제라이온스협회 경북지구 300여명 회원 … 고추따기 봉사활동 고추 따기 봉사활동을 실시한 영양군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300여명 회원들.
AD

이번 행사는 영양 클럽이 주관하고 6개 읍·면 10개 농가를 선정, 포항해동MJF클럽을 비롯한 경북 30여개 클럽이 참여해 교통사고 농가, 고령 치매 농가 등 고추 수확을 못 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직접 도움의 손길을 전했으며, 농가들에는 절대 부담을 주지 않고 참여 클럽별 자체적으로 도시락, 생수, 장갑 등을 준비해 고추 따기 행사를 실시했다.


또 고추 따기 행사를 마치고 지구 차원의 화합과 단합의 자리도 조촐하게 진행됐으며 곽동훈 총재를 비롯한 지구 임원·회원들은 힘은 들었기만 어려운 농가에 작은 힘이라도 보태어 적기에 고추 수확을 할 수 있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며 오히려 감사를 표했다


지역의 어려운 농가는 영양읍 화천리 김 모 씨 외 2 농가, 입암면 산해리 김 모 씨 외 1 농가, 청기면 구매리 김 모 씨 농가, 일월면 가천리 이 모 씨 농가, 수비면 오거리 박 모 씨 외 1 농가, 석보면 답곡리 이 모 씨 농가 등 총 10 농가다.


이날 일손 돕기 도움을 받은 영양읍 화천리 김 모 씨 농가는“고추 수확 철인데도 불구하고, 일손이 부족해 고추 수확을 못 하고 있어 어떻게 해야 하나 막막하고 걱정이 많았는데, 라이온스 회원들이 고추를 잘 수확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오도창 군수는 “지역에서 묵묵히 봉사활동을 많이 하고 있는 영양 라이온스 클럽 회원 가족들에게 감사드리고, 또 모두 바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 지구 회원들께서 직접 우리 지역을 찾아 어려운 농가를 도와줘 정말 큰 힘이 됐고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영양 라이온스 클럽은 최근 석보면 신평리 최 모 씨의 가족(정신장애가족)이 병원비가 없어 강제 퇴원 조처될 상황을 알고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해 의료비 150만원을 쾌척했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