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하이볼 디제잉 파티인 ‘세븐일레븐 2023 양양 서핑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2030세대에게 주목 받는 하이볼과 스포츠인 서핑을 연계한 것으로 서핑 명소인 양양에서 열린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위스키의 인기가 높아지고 주류 믹솔로지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이에 맞춰 RTD 캔 하이볼을 연달아 출시했다. 지난 2월 ‘숙성도하이볼’ 출시를 시작으로 ‘짠하기좋은하이볼’, ‘몰트위스키하이볼’, ‘스카치위스키하이볼’ 등 총 13종의 캔 하이볼을 상반기에 선보였다. 하이볼 매출은 출시 첫 달인 2월과 비교 시 약 7배가량 상승했다.
세븐일레븐 2023 양양 서핑페스타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양양 죽도해변에서 펼쳐진다. 세븐일레븐은 행사 부스와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다양한 하이볼과 맥주를 판매하며, 서핑 관련 각종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3일간 매일 서핑보드 커스텀과 헤나, 타투 페인팅 체험 프로그램이 상시로 진행된다. 또한 1, 2일 차에는 오후부터 서핑 레슨과 디제잉 파티가 개최되며, 저녁 시간에는 칵테일 쇼, 하이볼타워 쇼가 준비되어 있다. 3일 차에는 사전 참가자 모집을 통해 비치발리볼 대회가 진행되며, 대회 종료 후에는 현장에서 곧바로 시상식이 마련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이번 축제의 사전 홍보를 위해 ‘가자 여름은 양양 서핑페스타로’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해당 기간 하이볼 상품 9종 구매 시 ‘세븐일레븐 2023 양양 서핑페스타’를 즐기기 위한 상품을 마련했는데, 1등은 쏠비치 양양 리조트 2인 숙박권(1명), 2등은 E7 양양 죽도호텔 2인 숙박권(3명) 등 총 1000여개의 상품이 당첨자들에게 개별 전달되었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MD는 “하이볼이 현재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주류로 급부상한 만큼 2030세대가 여름철 많이 몰리는 양양으로 축제 장소를 선정하게 됐다”며 “맥주가 주인공으로 개최되던 여름철 축제 성격이 하이볼 축제로 변화된 만큼 주류 트렌드가 바뀐 상황 속에서 하이볼의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