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케이뱅크, 고객 900만명 돌파…“원인은 금리 경쟁력”

시계아이콘00분 4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800만 고객 달성 10개월 만

케이뱅크가 누적 고객 900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2017년 4월 출범한 케이뱅크는 2019년 4월 누적 고객 100만명을 돌파한 후 2021년 2월 300만명, 같은 해 5월 500만명을 돌파했다. 2022년 9월 말 800만 고객 달성 이후 10개월 만에 900만 고객을 확보했다.


50대 이상 고객이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2021년 말 16%에 그쳤던 50대 이상 비중은 올해 7월 말 21%까지 올랐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건 30대(29%)였고, 40대(25%), 20대(23%)가 뒤를 이었다.


전체 고객 수가 늘고 연령대가 다양해지면서 수신 평균잔액도 증가했다. 전체 고객 1인당 수신 평균잔액은 지난해 말 대비 올해 7월 말 26% 늘었다. 특히 60대의 1인당 수신 평균잔액이 29% 늘면서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평균잔액 기준으로는 40대가 가장 많은 금액을 보유하고 있다.


케이뱅크는 가입자 수 증가 원인을 금리 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케이뱅크는 대표 여신상품인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를 지난해 10월 이후부터 지난달까지 총 6차례 인하한 결과 올해 7월 말까지 1조6000억원을 신규 취급했다. 또 우대금리 적용, 신용대출 상품 중도상환수수료 폐지로 고객에 약 180억원의 혜택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코드K 정기예금’, 파킹통장 ‘플러스박스’ 등 주요 수신상품 금리도 지난해 10월부터 5차례 올렸다. 또 2021년 11월 업계 최초로 내놓은 ‘금리보장서비스’로 2년간 7만5000여명에 37억원의 이자를 추가로 지급했다.



서호성 케이뱅크 은행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고객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고객 900만명을 돌파했다”며 “하반기에도 차별화된 여·수신 신상품 출시와 제휴를 강화해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케이뱅크, 고객 900만명 돌파…“원인은 금리 경쟁력”
AD



권현지 기자 hj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