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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 요새 아이스크림 왜 안 사와?"…물가상승률 10% 넘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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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크림 물가, 전체 물가 상승률의 4배
원자재 가격·인건비 등 인상되며 가격 올라
라면·과자·빵 물가 상승률은 전월 대비 하락

최근 폭염이 지속되며 아이스크림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진 가운데, 아이스크림 물가 상승률이 10% 선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빠, 요새 아이스크림 왜 안 사와?"…물가상승률 10% 넘었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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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7월 아이스크림 소비자물가지수는 118.99로 지난해 동월 대비 10.7% 상승했다. 이는 전체 물가 상승률 2.3%의 4배 이상에 달한다.


아이스크림 물가 상승률은 지난 3월 13.7%로 글로벌 금융위기였던 지난 2009년 5월(14.3%) 이후 14년 만에 가장 높았다. 이후 4월 10.5%, 5월 5.9%로 둔화하는 듯했으나 6월 9.4%를 기록하며 다시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같이 아이스크림의 가격이 오른 원인은 ▲원·부자재 가격 ▲인건비 ▲물류비 ▲전기·가스요금 등의 줄지은 인상으로 파악된다. 특히 아이스크림 제조에 필요한 원유·설탕 등의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하며 빙과업체는 아이스크림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보인다.


"아빠, 요새 아이스크림 왜 안 사와?"…물가상승률 10% 넘었네 [사진=강진형 기자]

반면 정부의 권고에 따라 주요 라면·제과·제빵 업계가 가격 인하 물결에 동참하며 지난달 라면과 빵, 과자의 물가 상승률은 전월 대비 둔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라면 물가 상승률은 10.0%로 전월 대비 3.4%포인트 내렸으며, 빵은 8.1%로 3.4%포인트 하락했다. 스낵 과자 물가 상승률 역시 8.1%를 기록하며 2.4%포인트 내렸다.



지난달 농심·삼양식품·오뚜기·팔도 등 주요 라면 업체는 제품 가격을 평균 4~5% 내려 판매했다. 롯데웰푸드·해태제과는 일부 과자 가격을 인하했으며, SPC·파리바게뜨는 빵 제품을 평균 5%가량 하향 조정했다.




한지수 인턴기자 hjs1745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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