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산교육청, 고등학생 모의재판 경연대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부산시교육청이 오는 3일 오후 2시 연제구 부산가정법원 대법정(305호)에서 부산지역 고등학교 3교 학생들이 참가하는 ‘2023학년도 고등학생 모의재판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 비행 사건을 주제로 한 모의재판을 진행해 청소년 비행 문제의 심각성과 대처 방법을 알리고 청소년들의 사법절차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건전한 법의식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이 대회는 부산시교육청과 부산가정법원이 공동 주관하고 부산지방변호사회가 후원한다. 참가팀은 부산국제고등학교, 한얼고등학교, 부산문화여자고등학교 등 3개 교다.

부산교육청, 고등학생 모의재판 경연대회 개최 부산교육청.
AD

부산교육청은 본선 참가 팀의 대본 충실도, 재판 진행의 적정성, 발표 능력, 호응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 팀을 선정한다.


대상 1교에는 상장과 상금 40만원, 금상에는 1교 상장과 상금 30만원, 은상 1교에는 상장과 상금 20만원이 수여된다. 또 각 팀 지도교사에는 교육감 표창장을 수여한다.



김범규 시 교육청 인성체육급식과장은 “이번 대회는 청소년 비행 문제에 대해 깊게 고민하고 이를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