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성 현대차 영업이사 “마음 얻기 위해 최선”
현대자동차가 최진성 서대문중앙지점 영업이사(56)가 자동차 누적 판매 7000대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판매 명예 포상제도 시행 후 두 번째다.
최 영업이사는 1996년 현대차에 입사해 28년 만에 이 기록을 달성했다. 판매 명예 포상제도는 누계 판매 ▲2000대 달성 시 ‘판매장인’ ▲3000대 달성 시 ‘판매 명장’ ▲4000대 달성 시 ‘판매명인’ ▲5000대 달성 시 ‘판매 거장’이란 칭호와 함께 부상을 수여하는 제도다.
최 영업이사는 이미 2018년 누적 판매 5000대를 달성해 판매 거장 칭호를 획득했다. 그는 연간 판매 대수에 따라 전국 1~10위 직원을 선정해 포상하는 ‘전국판매왕’에도 10회 이상 선정된 바 있다. 누적 판매 7000대 달성 비결에 대해 “아직도 제 손에는 저의 무기인 판매 전단지가 있다”며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힘든 일이라고 생각하는데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한 것”을 꼽았다.
이어 “영업이란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필요하기에 누적 판매 7000대를 넘어 더 높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도전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최 영업이사에게 상패와 함께 포상금을 수여했으며 그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포상금을 전액 기부했다. 현대차는 판매 명예 포상제도에서 수상자가 원하면 포상금을 기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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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현대차는 판매 명예 포상 제도, 전국 판매왕 외에도 연간 판매 대수 실적을 구간별로 나누어 포상하는 제도인 ‘더 클래스 어워즈’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포상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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