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행거리 정보·애플 카플레이 기능↑’ 폴스타, 15번째 OTA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주행거리 어시스턴트와 애플 카플레이의 신규 기능 추가 및 개선을 포함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2020년 폴스타 2 대상으로 한 첫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래 15번째다.

‘주행거리 정보·애플 카플레이 기능↑’ 폴스타, 15번째 OTA 진행 폴스타2 주행거리 어시스턴트 애플리케이션(앱) [사진제공=폴스타]
AD

주행거리 어시스턴트 앱에서는 새로운 알고리즘으로 운전자 행동 기반 실시간 피드백을 통한 순간 에너지 소비량 표시부터 최근 20·40·100km 주행 구간 별 에너지 소비 그래프 표시 등의 기능 추가 및 개선 사항이 포함됐다.


애플 카플레이 업데이트는 애플 맵을 통한 내비게이션을 계기판에 표시해준다. 재생/일시 정지 및 다음/이전 버튼의 홈 화면 표시, 미디어 정보의 홈 화면 표시, 스티어링 휠 버튼을 통한 통화 정보 컨트롤 등의 확장된 기능을 제공한다.

‘주행거리 정보·애플 카플레이 기능↑’ 폴스타, 15번째 OTA 진행 폴스타2 애플 카플레이 [사진제공=폴스타]

이번 업데이트는 폴스타 2가 국내 출시된 이후 8번째로 진행되는 OTA다. 현재까지 총 38가지의 항목이 개선되거나 추가됐다. 올해 하반기에는 앱스토어 오픈, OTT 플랫폼, 인터넷 브라우저, 인 카 페이먼트(In Car Payment) 기능 등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토마스 잉엔란트 폴스타 CEO는 “우리는 고객들이 OTA 업데이트를 얼마나 기대하는지 잘 알고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는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으로 호평받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라며 “개선된 주행거리 어시스턴트는 더욱 정확한 정보를 통해 효율적인 운전을 지원하고, 애플 카플레이 업데이트의 핵심 요소로 애플 맵을 계기반에 표시해 편의성까지 향상시켰다”라고 말했다.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