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노비즈協, 회원사 ESG경영 도입 위한 진단·인증서비스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노비즈協, 회원사 ESG경영 도입 위한 진단·인증서비스 지원 임병훈 이노비즈협회장(오른쪽)과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D

이노비즈협회는 30일 경기 판교에 위치한 협회에서 중소벤처기업인증원과 ‘협회 회원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도입 지원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협회와 인증원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양 기관의 축적된 전문지식을 활용해 ESG 경영 도입에 나서고 있는 회원사의 역량강화 및 애로사항 해소 지원을 위해 새롭게 마련됐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ESG 경영 수준진단 평가 및 ISO 인증·교육 등에 대한 포괄적 협력 ▲협회 회원사 ESG 경영확산 대응을 위한 ESG 경영 지원 협력 ▲협회 회원사 ISO 인증 지원 협력 ▲협회 회원사 교육 서비스 등을 담고 있다.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인증원은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ESG 경영수준 진단평가 및 관련 교육을 지원하고, ISO 인증 심사 수수료에 대한 할인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임병훈 이노비즈협회장은 “중소기업 여건 상 ESG 확산 분위기에 대응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며 “향후 기업의 생존을 좌우할 뉴노멀로 자리잡을 ESG 경영의 조기정착을 위해 인증원의 관련 전문성이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증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뜻하는 이노비즈제도 관리기관으로 그간 이노비즈기업은 한국 경제의 허리를 책임지는 혁신형 기업군으로 성장해왔다. 인증원은 1995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100% 출자해 설립된 중기부 산하의 인증·평가기관으로 ISO 경영시스템 인증, ESG 경영 수준진단, ISO 인증심사원 양성과정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