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성군, 내달 1일 문정훈 서울대 교수 초청 강연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남 장성군은 내달 1일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문정훈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교수를 초청해 21세기장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문 교수는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넓혀가고 있는 한국 음식, 케이푸드(K-food) 발전의 선봉에 선 ‘식품업계 스타’이다.

장성군, 내달 1일 문정훈 서울대 교수 초청 강연 개최 문정훈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교수[사진제공=장성군]
AD

뉴욕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뒤 카이스트 경영과학대 교수를 거쳐 지난 2010년부터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현재 서울대 비즈니스랩을 이끌고 있다.


서울대 비즈니스랩은 ‘먹고 마시고 노는’ 분야의 비즈니스를 경영학적 방법으로 연구하는 곳이며 매년 소비자 식품 구매 데이터와 온라인 마켓 판매 데이터 등을 토대로 국내 식품 소비행동 트렌드를 예측·분석하고 있다.


최근에는 ‘푸드 트렌드 2023’을 발간해 주목받았다.


이번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서 문 교수는 ‘생물 다양성 기반 프리미엄 상품 기획’이라는 소주제로 ‘우리 농산물 비싸게 파는 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군은 농업분야 시장 트렌드와 시장 흐름에 맞는 경영 방법을 알 수 있는 유용한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전공연으로는 김서연 전자 첼리스트의 공연이 준비돼 있다.


현장 강연은 별도 신청 없이 선착순으로 입장하며, 장성군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청강도 가능하며 강연 영상은 장성군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다.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