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교육청, IB 전문강사 양성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교육청, IB 전문강사 양성 확대 경기도교육청이 27일 IB 프로그램 수업·평가 전문가 육성을 위해 'IB 국제공인 전문강사' 연수를 진행했다.
AD

경기도교육청이 IB 전문가 양성과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IB 국제공인 전문강사 연수를 실시했다.


IB는 국제바칼로레아의 약자로 만 3~19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공인 교육과정이다. 1968년 스위스 국제 학교협회와 유네스코의 협력 하에 설립된 독립적 비영리 국제기구가 주관하는 교육으로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으로 교육되고 있다.


도교육청은 IB 관심학교의 탐구-실행-성찰 기반의 수업과 평가 역량 강화를 위해 이달 27일 도내 초ㆍ중교 교사 70명을 대상으로 서울외국인학교에서 연수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총 192명의 지원자 중 IB 프로그램 이해도, 연수 후 현장 실천 계획 등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연수는 ▲대면 워크숍 ▲실시간 온라인 연수 ▲IB 전문가 수시 피드백으로 나눠 진행된다.



조영민 도교육청 미래교육담당관은 "IB 프로그램에 대한 선생님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전문강사로 활동하며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수업과 평가를 확산해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우는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