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R모터스, 태국 PAP 스마트 에너지와 전기이륜차 공급 계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R모터스는 태국 전기이륜차 제조 기업인 PAP 스마트 에너지와 국내에서 독자 개발한 전기이륜차 이루션(e-lution)의 수출 계약에 대한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KR모터스, 태국 PAP 스마트 에너지와 전기이륜차 공급 계약 체결
AD

KR모터스는 전날 태국 방콕 디에메랄드 호텔에서 양사 대표이사를 포함한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식을 진행했다.


KR모터스가 PAP 스마트 에너지사와 체결한 이번 계약은 올해 하반기부터 이루션(e-lution) 완성차 150대와 1000대분을 CKD(Complete Knock Down) 형태로 공급하는 계약이다. 향후 지속적으로 물량을 확대 공급하는 대형수출 계약이며 국내 순수 기술로 개발한 배터리 교체형 전기이륜차가 태국에서 큰 호응을 얻어 새로운 판로를 개척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PAP 스마트 에너지사는 태국 PAP GAS ONE 그룹 솜차이 회장, 비스타원의 투와윗 대표와 한국 KPH사 고영종 대표가 합작으로 설립한 태국 현지 기업이다. 태국 내 전기이륜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KR모터스와 적극적인 파트너쉽을 맺기를 희망해 왔고 현재는 현지 신규 공장 설립 및 판매 및 서비스 활동의 거점이 될 대리점들을 모집 중에 있다.


태국 정부는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고자 자국 내 전기차 비중을 50%까지 늘리기 위해 노력 중이다. 전동모빌리티 분야에서 차별화된 디자인 기술과 차량관리 SW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KR모터스가 PAP 스마트 에너지사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면 상호 윈윈(Win-Win)하는 관계를 넘어 확대되는 전기차 시장을 선점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태국을 넘어 동남아, 유럽 등 글로벌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R모터스 관계자는 “이번 공급 계약은 그동안 이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성공적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과감한 투자와 노력을 기울여 온 KR모터스의 또 하나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이모빌리티 생태계 전반을 주도하는 마켓리더가 돼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를 제고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