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도심 속 초록 쉼터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은퇴마 방목장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오는 6월부터 평일 파크 방문객들을 위해 '토마빌리지 방목장'을 운영한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는 직원 수보다 말이 더 많은 만큼 평소 말 복지에도 상당히 공을 들인다. 이번에는 고령의 은퇴마를 위한 안식 공간을 새롭게 조성하면서 수요일과 목요일 파크를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이를 개방하기로 결정했다.


방목장을 방문하면 초록 잔디밭과 여유롭게 광합성을 즐기고 있는 3∼5마리의 은퇴말들을 볼 수 있다. 방목장에는 웜블러드, 샤이어, 한라마 등 다양한 품종의 말들이 번갈아가며 방문객을 반길 예정이다.

도심 속 초록 쉼터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은퇴마 방목장 운영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방목장.
AD

방목장 말들은 모두 승용마로 활동했으며 경주마와 달리 품성이 온순하고 사람에 대한 친화력이 좋은 말들이 대다수이다.


에코랜드 생태숲존 옆에 위치한 방목장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정문으로 들어오면 보이는 청동마상 인근에 위치해 있다.


방목장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무료로 개방한다. 공휴일, 마사회 임시휴무일, 우천 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또 방목장이 실외이므로 혹서기와 혹한기에는 말을 보호하기 위해 운영하지 않으며 미개방시 한국마사회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이용문의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으로 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