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카테고리 따라 최적화된 디자인 제공
고객 관심사 반영해 TV 앱 구성
신세계라이브쇼핑은 TV 방송 화면을 개선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존 일괄적으로 적용되던 화면 구성을 개선해 계절 변화와 카테고리 등에 따라 상품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최적화된 디자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TV앱 구성에 고객들의 쇼핑 패턴과 관심사도 반영했다. 기존에는 화면 우측과 하단에 단순한 제안이나 소개가 배치됐으나, 개선 후에는 방송하는 상품과 기존 고객의 행동에 맞게 디지털 영역이 바뀌도록 했다. 추가로 구매에 필요한 상품명과 가격, 원산지 등 필수 정보와 프로모션 등 고객 소통 영역을 골고루 배치해 화면을 다채롭게 구성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고객이 구매한 상품과 자주 본 상품 등의 패턴을 반영해 개인별로 차별화된 디지털 화면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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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라이브쇼핑 관계자는 "이번 개선으로 고객들이 한눈에 신세계라이브쇼핑을 알아볼 수 있게 만들고자 했다"면서 "기존에 많이 사용되지 않던 디지털 영역을 대거 개편해 고객이 더 쉽게 관심 있는 상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서희 기자 daw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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