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 에너지자립시설 설치비 최대 5억원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도, 에너지자립시설 설치비 최대 5억원 지원 부천시 한신공영주차장 옥상 햇빛발전소
AD

경기도가 최대 5억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하는 '도민참여형 에너지자립 선도사업'에 참여 기관 및 법인을 다음 달 24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에너지자립 선도사업은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발전설비, 에너지저장장치(ESS), 전기차충전시설 등 에너지 종류 제한 없이 설치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민참여형 에너지자립과 미래 신성장 산업 육성을 위해 에너지신산업 사업모델 2가지로 나눠 진행된다.


도는 올해 총 15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시ㆍ군, 공공기관, 민간법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업비의 최대 50%, 5억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신기술ㆍ신산업 적용과 사회적 기업에 각각 10점과 5점의 가점이 부여된다.


도는 2016년부터 7년간 122개 사업에 175억원을 지원해 연간 일반가정 6770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2만6000MWh의 전기를 생산했다.


이와 함께 태양광 발전설비, 사물인터넷(IoT) 기반 에너지관리시스템(EMS), ESS, 전기차충전시설, 연료전지 등 다양한 에너지신산업 발굴과 민간투자 활성화를 촉진하고 있다.



김연지 도 에너지산업과장은 "기후 위기를 막고 에너지를 자립하는 선도모델 발굴에 경기도가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