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큐로홀딩스, 사우디 SIIVC 메디칸 투자에 글로벌 독점 유통공급권 부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큐로홀딩스가 강세다. 사우디아라비아가 파트너사로 선정한 국내 바이오기업 메디칸의 필러 글로벌 독점 유통공급권을 보유하고 있는 점이 부각된 것으로 풀이된다.


20일 오전 9시44분 현재 큐로홀딩스는 전일 대비 6.63% 상승한 3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의 '사우디국제산업단지회사(SIIVC, Saudi International Industrial Village Company)' 파트너십에 국내 바이오기업 메디칸이 이름을 올린 것으로 확인된다. 메디칸은 약 4억7000만달러(약 5300억원)을 지원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메디칸은 20년 업력의 줄기세포 배양 전문기업이다. 대한줄기세포치료학회 회장인 이희영 의학박사가 대표로 줄기세포 연구 개발을 이끌고 있다. 메디칸은 줄기세포 분야 30여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고부가가치 기술인 ‘줄기세포 원심분리방법 및 무효소 기질세포 분리방법’에 대한 핵심특허도 보유 중이다.



한편 큐로홀딩스는 메디칸 개발 필러에 대한 국내 포함 전세계 독점 유통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주가가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