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주삼다수, 어린이 ESG 그림 공모전 '워터 프렌즈'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제주도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가 오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워터 프렌즈’ 그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제주삼다수, 어린이 ESG 그림 공모전 '워터 프렌즈' 개최 제주삼다수.[사진제공=제주도개발공사]
AD

제주삼다수는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누구나 안전한 물을 마실 수 있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을 통해 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프리카 친구들을 돌아보고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물의 의미를 되새겨볼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워터 프렌즈 공모전은 ‘물병’이 주제다. 안전한 식수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제주삼다수를 담아 선물할 수 있는 물병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모전 입상작은 디자인 배지로 만들어져 아프리카 어린이와 키자니아 서울 제주삼다수 체험관 방문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 입상작은 오는 9월 중 ‘펀띵 ESG히어로즈 앱’과 ‘키자니아 서울’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접수는 어린이 ESG 공모전 앱 ‘펀띵 ESG 히어로즈’에서 가능하다. 펀띵 ESG 히어로즈 앱을 통해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어린이에게는 DIY 에코백 ‘워터 프렌즈 키트’도 증정된다. 키자니아 서울·부산 내 ‘ESG 플레이 본부’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이날부터 오는 5월 14일까지 두 달여간 진행되며 만 5세에서 만 12세 이하 어린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주개발공사는 "어린이들이 이번 워터 프렌즈 공모전을 통해 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프리카 친구들을 돌아보고 나아가 물의 소중함을 체감할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제주삼다수는 미래 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환경과 사회에 희망이 되는 훌륭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ESG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