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장군 장안읍이장협의회,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성금 전달

시계아이콘00분 3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부산 기장군 장안읍 이장 협의회가 지난 24일 튀르키예·시리아 주민을 위한 성금 150만원을 장안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장안읍이장협의회은 인도적 차원에서 소속 이장들이 뜻을 모아 모금을 진행했으며 이는 전액 지진피해로 고통받는 튀르키예·시리아 주민을 위한 성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장안읍이장협의회는 이번 기탁 외에도 지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주민들을 위해 마스크 배부사업에 적극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지속해 왔다.


또 지역 현안 사업에 솔선수범해 마을 일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과 행정기관을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하며 읍민 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기장군 장안읍이장협의회,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성금 전달 기장군청.
AD

김치근 회장은 “예기치 못한 큰 지진으로 가족과 삶의 터전을 송두리째 잃어버린 고통과 아픔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피해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경희 장안읍장은 “이번 튀르키예 지진피해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재난으로 고통받는 튀르키예·시리아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장군은 국제사회 상호 협력과 공존을 위해 기장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금 모금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