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러시아 "지진 피해 튀르키예·시리아로 구조인력 보낸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시리아 내 러시아軍 시설 피해 없어

러시아 "지진 피해 튀르키예·시리아로 구조인력 보낸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러시아 정부가 규모 7.8 강진으로 대규모 피해가 발생한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구조 인력을 보내기로 했다.


6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러시아 비상사태부는 튀르키예 현지 구조 활동을 위해 군용수송기 일류신(IL)-76 두 대를 보낼 준비를 끝냈다고 밝혔다. 또한 알렉산드르 쿠렌코프 러시아 비상사태부장관 지시로 현지에 급파할 구조대원 100명도 대기 중이라고 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도 지진 피해 발생 후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에게 피해 지역 구조 활동 등에 필요한 지원에 나설 뜻을 밝혔다. 그는 크렘린궁 홈페이지에 올린 성명을 통해 "우리는 가깝고 소중한 사람을 잃은 이들과 슬픔과 고통을 함께한다"며 "모든 희생자의 빠른 회복을 기원하고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준비가 돼 있다"고 했다.



앞서 러시아는 2015년 9월부터 시리아에 자국 공군을 파견, 반군 부대에 대규모 공습을 가하는 등 정부군을 지원하며 내전에 개입해 왔다. 이날 지진으로 시리아 북서부 지역의 러시아군 시설에는 별다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