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산시,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안전·의료·교통·관광·환경·생활정보 안내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부산시는 설 연휴 기간 필요한 생활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를 운영한다.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는 1월 17일부터 1월 24일까지 운영되며 안전·의료·교통·관광·환경 등 분야별로 생활정보가 담겨 있다.

부산시,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 운영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
AD

▲안전 분야에서는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내기 위한 안전 행동 요령을 비롯해 코로나19 방역 수칙, 영락·추모공원 정상 운영 정보 등을 안내한다.


▲의료 분야에서는 시민이 건강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원·약국을 비롯해 코로나19 진단검사가 가능한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 등의 정보를 알린다.


▲교통 분야에서는 부산지역 실시간 교통정보와 전국 고속도로 교통상황 등의 정보를 알린다. 또 부산권 주요 고속도로 정체 예상 구간과 우회도로 현황도 알려 시민의 안전한 이동을 돕는다.


▲관광 분야에서는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 여행·관광지 정보 등을 소개한다.


▲환경 분야에서는 구·군별 설 연휴 쓰레기 수거 일정과 명절에 많이 발생하는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하고 청결한 설 연휴 분위기를 만든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를 통해 시민들이 코로나19 방역 수칙, 의료, 교통정보 등 연휴 기간 꼭 필요한 생활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