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마트24, 디지털혁신 원년…ICT로 효율성 극대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스마트 출입인증기· 차세대 PDA 등 도입

이마트24, 디지털혁신 원년…ICT로 효율성 극대화 스마트출입인증기(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차세대PDA, 스마트담배자판기, 3D디지털창업안내서. [사진제공=이마트24]
AD

이마트24는 올해를 디지털혁신 원년으로 삼고, 업무 전반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해 효율성을 극대화 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전화 한 통으로 심야 시간 무인 매장 출입이 가능한 스마트 출입인증기를 도입한다. 스마트 출입인증기는 낮 시간에는 유인으로 운영되고, 심야시간에는 무인으로 운영되는 하이브리드 매장에 적용되며, 신규 매장부터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마트24는 경영주들이 효율적으로 점포운영을 할 수 있도록 기존 휴대용단말기(PDA)를 고도화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한 차세대 PDA를 선보인다. 이번 PDA는 처리 속도를 기존 대비 2배 향상 시켜, 상품 검수·발주·상품조회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주요기능을 1초 이내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스마트 담배자판기는 하이브리드 신규점에 순차적으로 도입한다. 셀프 계산이 가능한 키오스크를 담배자판기와 결합해 일반 상품을 결제하는 것처럼 담배를 구입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고객들은 모바일 PASS(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로 성인인증 후 담배를 구입할 수 있다.


예비경영주에게 몰입감 있는 시각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3D 디지털 창업안내서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실제 점포모습을 3D 가상공간으로 구축해 다양한 점포를 간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매장을 평형·타입·콘셉트별로 유형화하고 상품의 진열모습, 각종 집기, 내부 인테리어를 3D로 구현해 예비경영주들은 직접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실제 점포의 모습을 실감나게 느낄 수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는 다양한 ICT기술을 적용해 더 스마트하게 점포를 운영하고, 일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디지털 혁신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가맹점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신기술을 일회성 이벤트를 넘어 점포에 상용화하여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적극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