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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입맛 잡은 韓 떡볶이…두끼 "3년내 200개 출점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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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대만 시작…8개국 137개 매장
베트남, 매장 수 가장 많아…78개 운영
북미, 유럽 포함 3년 내 200개 출점 목표

외국인 입맛 잡은 韓 떡볶이…두끼 "3년내 200개 출점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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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떡볶이 리필 프랜차이즈 ‘두끼’가 해외에서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떡볶이에 무한리필 콘셉트를 더해 가성비 높은 K-푸드로서 외국인들의 입맛을 홀리고 있다는 평이다. 지난해 코로나19가 엔데믹(풍토병화)으로 전환된 이후 해외 매장 개점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다.


12일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 따르면 두끼는 지난 한 해 해외에서 40개의 매장을 열었다.


두끼는 2016년 대만을 시작으로 현재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호주 등 8개국에 진출해 이날 현재 137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해외 매장 신규 개점 수는 2017년 8개, 2018년 5개, 2019년 40개, 2020년 30개, 2021년 7개, 지난해 40개로 코로나19가 극심했던 2021년을 제외하면 빠른 속도로 늘고 있다. 올해도 5개가 추가로 문을 열었다.


지난 3일 문을 연 호주 시드니 1호점은 서구권 1호점으로, 두끼는 호주를 오세아니아와 아시아태평양 시장의 전초 기지로 삼고 서구권으로 영역을 확장할 방침이다. 호주 캔버라와 멜번, 브루스 베인, 퍼스 등 호주 내 주요 거점 도시와 뉴질랜드까지 가맹점을 확장할 계획이다. 진출 국가 가운데 매장 수가 가장 많은 곳은 베트남(78개)으로, 지난해 21개의 신규 매점이 오픈했다.


두끼 관계자는 "앞으로 동남아시아를 넘어 북미, 유럽에까지 진출할 예정"이라며 "2~3년 내 200개의 해외 매장 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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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끼는 셀프 조리 방식으로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고 전문 조리 기술 없이도 운영할 수 있어 예비 창업주들이 선호하고 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는 기본 떡볶이 재료에 현지인이 선호하는 식재료를 함께 제공하는 현지화 전략을 통해 떡볶이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진입장벽을 낮췄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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