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양대병원, 카카오헬스케어와 디지털 헬스케어 구축 MOU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양대병원, 카카오헬스케어와 디지털 헬스케어 구축 MOU
AD

[아시아경제 이명환 기자] 한양대학교병원은 카카오헬스케어와 디지털 헬스케어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4일 열린 협약식에는 윤호주 병원장과 송순영 부원장,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이사와 윤기윤 부사장 등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양대병원과 카카오헬스케어는 ▲디지털 헬스케어 구축 ▲의료 빅데이터 협력체계 구축 및 활용 ▲ 업무효율성 제고를 위한 첨단시스템 구축 ▲기타 스마트 의료 시스템 개발 등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양 기관은 포괄적 업무 제휴를 통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상호 공동 발전을 목표로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윤 병원장은 "한양대병원은 인공지능, 정밀의료, 빅데이터 등의 디지털 혁신으로 스마트병원을 추진 중"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시스템 개발로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이사는 "카카오헬스케어는 데이터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으로 진료 외에도 환자 스스로가 관리해야 하는 영역을 해결하고자 출범했다"며 "한양대학교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국민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헬스케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