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소진공·소공연 2022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소진공·소공연 2022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곽민재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연합회와 공동으로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22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소상공인대회는 소상공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지역주민과의 관계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2006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 17회째를 맞이한다.


대회는 ‘혁신하는 소상공인, 성장하는 기업가로!’라는 슬로건으로 ▲유공자 포상 ▲소상공인페어(기능경진대회) ▲우수 로컬상품 품평회 ▲기업가형 소상공인 성과 전시 ▲스마트기술 피칭대회 ▲체험관 등으로 구성했다.


개막식에서는 모범 소상공인·유공자 포상식이 진행된다. 소상공인 페어(기능경진대회)에는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한국맞춤양복협회 등 6개 업종의 소상공인 2000여명이 참가해 숙련된 기술과 재능을 선보인다.


그 외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우수 로컬상품품평회는 지역의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 우수상품을 발굴하여 전국으로 판로 개척과 상품홍보를 진행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혁신하는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육성해, 성장하는 기업가로의 도약을 지속 지원하겠다”며 “우리 경제의 근간이 되는 소상공인분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고, 서로 교류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민재 기자 mjkwa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