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 BGF리테일, 점포 수·객단가 ↑…구조적 성장 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클릭 e종목] BGF리테일, 점포 수·객단가 ↑…구조적 성장 중
AD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삼성증권은 4일 BGF리테일에 대해 슈퍼마켓 시장을 잠식하며 구조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24만5000원을 유지했다.


박은경 삼성증권 연구원은 "3분기 매출액은 11.9% 증가한 2조600억원, 영업이익은 31.7% 늘어난 915억원을 기록했다"며 "4개 분기 연속 1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방문객 수도 4.8% 성장했다. 2분기에 이어 두 개 분기 연속 방문객 수가 증가했다.


박 연구원은 "방문객 수 증가 시 객단가가 하락할 것이라는 우려가 있었으나, 객단가는 전년 대비 0.2% 성장했다"며 "제품가격 상승 효과 외에도, 편의점에서 내식 수요를 해결하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해 제품 믹스가 고도화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점포 수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한다. 회사는 연간 점포 순증 목표를 800개에서 900개로 상향 조정했다. 슈퍼마켓과 같은 유사업종 점포가 편의점으로 전환되고 있는 상황이다.


박 연구원은 "2023년 실적 추정치는 매출액 8조2100억원(+8%), 영업이익 3135억원(+21%), 영업이익률 3.8%의 높은 이익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불황에 강한 비즈니스 모델로 점포 수, 점포당 방문객 수, 객단가가 함께 증가하며 매출이 견조하게 성장하는 가운데, 제품 믹스 고도화와 규모의 경제 효과로 수익성도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