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NK캐피탈 AI 챗봇 서비스, 고객 편의·업무 효율 동시에 잡았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BNK캐피탈 AI 챗봇 서비스, 고객 편의·업무 효율 동시에 잡았다! BNK캐피탈 AI챗봇 예시 이미지.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NK 캐피탈의 ‘AI 챗봇 서비스’가 고객 접근성과 편의를 높이며 업무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BNK 캐피탈이 지난해 11월 업계 처음으로 출시한 카카오톡 기반의 ‘AI 챗봇’은 기존 챗봇 서비스와 달리 복잡한 앱 설치 과정 없이 카카오톡 내에서 즉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카카오의 비즈니스 솔루션 ‘카카오 싱크(Kakao Sync)’ 기술이 접목돼 고객의 정보 노출 없이도 문의·답변이 가능하다.


한도 조회부터 대출 실행까지 한 번에 진행하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와 휴일에도 가능한 대출 상담 등도 제공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BNK 캐피탈의 AI 챗봇 서비스는 지난 8월 말 기준 전체 고객상담 응대 비중의 36%를 차지했으며 출시 초기와 비교해 챗봇으로 문의와 신청이 20배 이상 늘어나는 등 고객 편의와 업무 효율 증대도 기여를 하고 있다.



BNK 캐피탈 정호 D-IT 사업본부장은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 결과 고객 편의성뿐만 아니라 업무 효율성 증대에도 큰 효과를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업무 디지털화로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