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너만의 공간 만들어 봐! … 울산교육청, 초·중·고 학생 메타버스 교육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너만의 공간 만들어 봐! … 울산교육청, 초·중·고 학생 메타버스 교육 개최 울산교육청.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울산시교육청이 지난 1∼2일 이틀간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울산과학융합 축전 메타버스 운영 사업 중 하나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스마트폰으로 VR·AR을 체험했으며 ‘코스페이시스’로 자신만의 가상공간을 만들어 봤다. 팀별로 울산 또는 우주를 주제로 한 코스페이시스 프로젝트 개발도 진행해 상상의 나래를 펼쳤다.


메타버스 교육 중 만들어진 학생들의 우수작품은 ‘2022. 울산과학융합 축전 메타버스’ 내에 전시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교육은 미래 핵심기술 활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미래 사회의 변화를 인식하는 계기를 만들고 이론과 실습을 혼합한 교육을 통해 실제적인 기초 소양을 습득하고자 마련됐다.


학생들은 이번 교육으로 단순히 가상공간을 만드는 것을 넘어 원하는 장면을 구현하기 위해 코딩을 배우고 스스로 만든 코딩의 과정에 따라 변화되는 가상공간에 감탄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은 “나만의 수족관과 위인 큐브를 만들면서 마음껏 상상할 수 있어 좋았다”며 “팀별 프로젝트로 우리 고장 울산과 우주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교육의 하나로 메타버스를 체험하고 울산과 우주를 주제로 한 메타버스를 만들면서 학생들의 창의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했다”며 “교육 현장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오는 8일 교원 대상 메타버스 관련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