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주류 강화 매장 '플래닛'서 진행한 희귀 위스키 '위-런' 행사
발베니, 러셀리저브 등 희귀 위스키 1시간 만에 완판…2030세대 구매 80% 이상
23일, 2차 위-런 행사 히비키, 야마자키, 달모어 등 준비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GS25는 지난 16일 주류 강화 콘셉트 매장 '플래닛'에서 7가지 희귀 위스키를 판매하는 위-런(WHI-RUN) 행사를 개최, 판매 시작 전부터 대기가 시작되는 '오픈런' 현상이 발생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고 22일 밝혔다.
행사 당일 판매 시작 시간인 오전 10시 전부터 이미 많은 사람들이 전국 18개 플래닛 점포에 줄을 서는 등 위스키를 구매하기 위한 오픈런 모습이 연출됐다. 이날 상품은 발베니12년더블우드, 발베니12년아메리칸, 발베니14년캐리비언, 발베니15년싱글베럴, 글렌피딕12년, 러셀리저브싱글베럴, 잭다니엘싱글베럴 등이었다. 전체 준비 물량이었던 800병 중 인기 상품인 발베니 4종과 러셀리저브싱글베럴 약 300병은 판매 1시간 만에 빠르게 완판됐다.
GS25가 해당 위스키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분석해본 결과 30대 43.4%, 20대 39.5%, 40대 14.8%, 50대 이상 2.3%로 2030세대가 80% 이상을 차지했다. GS25는 해당 수치가 차별성, 다양성, 희소성을 중시하는 최근 젊은 세대의 소비 특징이 주류 및 위스키 시장에도 반영된 것으로 풀이했다.
GS25는 1차 위-런에 이어 23일부터 2차 위-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행사 상품은 ▲달모어15년 ▲부나하벤12년 ▲히비키하모니 ▲야마자키12년 ▲글렌리벳15년 ▲아벨라워12년 등 총 6종이다. 준비된 수량은 전체 700병이다.
GS25는 "2차 행사 상품들도 이미 위스키 마니아 사이에선 유명한 상품으로 국내에서는 구하기 쉽지 않은 만큼 이번 행사 상품도 오픈런 행렬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금 뜨는 뉴스
한편 위스키의 큰 수요에 힘입어 GS25 8월(1~20일) 위스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3% 신장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