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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2분기 매출 1934억 역대 최대…영업익은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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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2분기 매출 1934억 역대 최대…영업익은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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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유리 기자] 컴투스가 올해 2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올렸지만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컴투스는 2분기 매출 193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이는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대출로 전년 동기 대비 26.5% 늘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8억원으로 65.6%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149억원으로 42.4% 늘었다. 콘텐츠 사업 등 투자 확대로 영업이익이 줄었다는 설명이다.


출시 8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지난 4월 일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하며 매출을 견인했다. 신작 ‘컴투스프로야구V22’의 출시, ‘컴투스프로야구2022’, ‘MLB 9이닝스 22’ 등의 지속 성장으로 야구 게임 라인업 매출이 전년 대비 28% 증가했다.


미디어 콘텐츠도 성장을 이끌었다.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선 위지윅스튜디오, 마이뮤직테이스트 등 주요 계열사가 57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3분기 이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서비스를 시작으로 실적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오는 16일 한국 출시를 앞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소환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시장을 공략한다. 아시아 지역은 물론 북미·유럽 등 서구권에서도 MMORPG 성공을 이끈다는 포부다.


블록체인 메인넷과 미디어 콘텐츠 사업 부문, 메타버스 부문의 경쟁력도 강화한다. 컴투스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오는 19일 본격 가동을 시작해 게임을 포함한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에 특화된 글로벌 웹3(Web3) 메인넷을 노린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성공은 컴투스의 글로벌 재도약의 신호가 될 것"이라며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 블록체인 메인넷 XPLA를 통해 미래 디지털 패러다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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