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추경호 "추석 민생안정대책·국민 주거안정 방안, 금주 중 발표"

수정 2022.08.08 09:16입력 2022.08.08 09:16
서체크기
추경호 "추석 민생안정대책·국민 주거안정 방안, 금주 중 발표"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2.8.8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세종=손선희 기자]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8일 "추석 민생안정대책과 국민 주거안정 실현방안 등 추가대책을 금주 중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추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비상경제장관회의를 주재하고 "7월 물가가 2개월 연속 6%대를 기록하는 등 고물가가 지속되고, 성장도 수출·투자를 중심으로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물가·민생안정을 최우선에 두면서, 민간 경제활력 제고 노력도 병행 추진해 나가겠다"며 "기 발표한 8차례의 물가 등 민생대책을 속도감있게 이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추 부총리는 "민간 경제활력 제고를 위해 규제·구인난·자금조달 등 기업 애로를 신속히 해소하고 수출활력 제고방안을 빠른 시간내 마련하겠다"며 "지난달 발표한 반도체를 시작으로 업종별 지원전략도 순차적으로 마련해 수출 및 투자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