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재료 엄선… 이색적·다양한 먹거리 제공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신세계 본관 지하1층 푸드마켓이 새로운 맛과 멋이 살아 숨쉬는 프리미엄 푸드마켓으로 오는 5일에 재탄생한다.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이동훈)는 7년만에 총 공사비 50여억원을 투입해 푸드마켓을 리뉴얼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최대의 핵심 투자사업이다.
프리미엄 식재료를 엄선해 판매할 예정이며 기존에 하지 않은 프라임 서비스와 같은 새로운 서비스와 신세계 직경매 한우의 고품질 양념육 도입과 항상 신선한 과일만을 선보이기 위해 새벽 직송 로컬 과일 코너 등 새롭게 선보인다.
정육코너에서는 새로운 경험적 요소를 선보이기 위해 ‘지육 숙성실’을 새롭게 선보인다. 소 잡는 날을 지정해 판매한다.
양념육 전문 ‘미트델리’ 코너로 신세계 직경매한우의 고품질 원료육을 활용해 가격 경쟁력 잇는 양념육 상품을 판매 운영한다.
또한 축산물 브랜드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 3회 수상의 친환경 로컬한우 브랜드인 ‘녹색한우’와 즉석 밀키트 등 다양한 양념육을 판매하는 ‘미트원’, 전북도 남원시 청정 지리산 자락 해발 500m에서 사육한 지리산흑돈 ‘버크셔K’로 만든 샤퀴테리 제품이 판매된다.
농산 코너에서는 화순의 블루벨리, 남원의 캠벨포도, 영암의 무화과 등 ‘신선한 새벽 직송 로컬 과일 코너’를 운영한다.
또 1인가구 증가와 더불어 20~30대를 중심으로 집에서 가볍게 디저트 용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형태가 각광받고 있는 것을 감안한 ‘조각과일 코너’를 새롭게 운영한다. 신세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자색 당근 등 15품목의 특수채소를 새로운 볼거리로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 팜 브랜드도 입점한다. 스마트 팜은 국내 최다 품종의 스마트 팜 작물 재배사로 엽채류, 향신료, 특수채소 등 40여종의 다수를 운영하고 있다.
수산 코너에서는 가장 신선한 최상의 원물로 현장에서 바로 구워주는 ‘피쉬델리’ 코너를 광주지역에서 최초 운영한다.
피쉬델리 코너는 고등어, 가자미, 갈치, 전갱이 및 시즌 대품을 목포 33번 중매인이 새벽에 경매 본 수산물로 가장 먹기 편하게 만든 구이 생선 코너로 판매 운영된다.
수산 코너에 새롭게 입점 된 브랜드로는 적도 기준으로 북쪽에서 잡히는 북방 참다랑어 중 단 한 번도 얼려지지 않은 생물 참치만을 사용하는 ‘김씨 마구로’와 2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남 지역 특산품인 숙성 홍어회를 위생적인 공정을 통해서 생산, 납품해 홍어회의 대중화를 선도한 ‘영산 홍어’, 20년 노하우의 연잎과 함초를 활용해 건생선 및 굴비를 제조하는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법성포 소재의 ‘미성 건생선’이 있다.
조리코너에서는 오랜세월 전해오는 내림솜씨와 장인의 비법으로 만든 전통 발효·특산식품을 발굴해 기품있는 한국의 맛을 선보이는 발효 곳간이 선보인다.
신세계 한식연구소와 역량있는 양조장과 함께 연구하여 새롭게 출시한 발효:곳간만의 생탁주와 스파클링 막걸리, 스파클링 약주를 광주에서 처음으로 만나 볼 수 있다.
그로서리 코너에서는 수입특화존, 치즈·버터, 냉동간편식(RMR) 등 차별화 장르에 대한 아이코닉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대형마트에서는 없는 수입 식품에 대해 구매 선호도가 높은 것을 감안해 오일·비니거, 소스·향신료, 스낵·시리얼, 파스타·소스에 기존 물량 대비 20% 이상 상품 종류를 확대했다.
지역 최초로 입점한 특화 브랜드로 비건용품 '프라이멀 엘리먼츠', '큐가든'과 덴탈용품 '오일풀링 치약' 등 다양한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외에도 전세계 뛰어난 풍미와 품질이 우수한 치즈와 버터, 그리고 캐비아, 푸아그라, 트러블까지 다양한 프리미엄 식재료를 엄선해 선보인다.
더불어 지역 최초로 600년 역사의 프랑스 샤또데스뚜불롱 올리브오일과 이탈리아에서 100년간 이어온 트러플 전문 브랜드 사비니 타르투피를 새롭게 소개한다.
이번 푸드마켓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5일부터 31일까지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했다.
먼저 오픈런 행사로 20~60% 할인 금액으로 완도 전복, 갈치, 산지직송 멸치, 무안 호박고구마 등 주차별로 지역 로컬 제품, 신상품 등 지금까지 볼 수 없는 가격으로 판매한다.
그리고 신규 코너 알리기는 행사도 진행된다. 미트델리코너에서는 프랑스 유명 요리 학교, 르 꼬르동 블루 콜라보 밀키트로 등심스테이크·안심스테이크·채끝스테이크·찹스테이크 4가지 제품을 20% 할인해 판매한다.
피쉬델리에서는 신선한 산진 원물을 구이생선을 1/2/3만원 품목별 균일가로 기획했다.
테마형 팝업 행사로 5일부터 9월 8일까지 비타민, 전통건강 유명 브랜드를 광주지역 최초로 진행한다. 참여 브랜드는 코셔 인증 미국 유명 비타민 브랜드인 솔가가 40~50% 할인 판매한다.
3 대 운영 숙성꿀로 유명한 광주지역 로컬브랜드인 임형문꿀과 국내유일 100% 산양유 프로틴 건강식품 브랜드인 와일드랩이 참여한다.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뱅드 신세계를 진행한다. 여름 시즌에 맞게 보양식에 어울리는 와인과 스파클링/화이트 등 시원하게 먹으면 좋은 와인들을 특가로 제안한다.
이 뿐만 아니라, 보르도 크랑크뤼 및 월드 프리미엄 와인을 풍성하게 준비하였으며, 1/3/5 만원 균일가와 2병/4병/6병 묶음 특가 상품도 기획 판매할 예정이다.
최택열 광주신세계 식품 팀장은 “이번 푸드마켓 새단장을 맞아 오직 광주신세계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이색적이고 다양한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민들께 새롭고 즐거운 식음문화를 제안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지금 뜨는 뉴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yjm30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