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창경센터, 청년창업자와 체험부스 운영

시계아이콘00분 4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주창경센터, 청년창업자와 체험부스 운영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최근 광주시민회관 1층 복합문화공간에서 ‘2022 SUMMER CHECK-IN PARTY’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주시민회관 청년창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주광역시와 모람플랫폼이 함께 기획했다.


지역 청년창업자 14팀과 지역 소상공인 체험셀러 13팀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각종 디자인 상품, 수공예품, 식음료 등에 이르기까지 창업자들의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며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이와 함께 메이크업, 향수만들기, 백드롭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마련해 지역민들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그동안 코로나로 침체된 지역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었다.


이틀 동안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열린 플리마켓과 체험부스에는 지역민 및 예약방문자 등 약 3000여명이 시민회관을 찾아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창업자들의 소통이 되는 장소로 만드는 순환 과정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광주창경센터는 올해부터 새롭게 운영하는 광주시민회관 청년창업지원사업과 더불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청년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등 광주지역 내 로컬크리에이터 창업기업 발굴·육성을 통해 지역 안에서 서로 상생·발전함으로써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하 센터장은 “광주시민회관이 청년창업자의 소통과 교류의 도화선이 되길 바라며, 이번 행사 성과와 결과를 되돌아보고 보완해 나갈 점 등을 개선해 향후 정기적인 플리마켓을 열어 지역 청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과 안정적인 사업 정착을 위해 창업성공률이 높은 광주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