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여옥 "이효리·이상순, 꼭 커피숍 해야 하냐"…카페 측 "오해 없길"

시계아이콘00분 58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전여옥 "이상순 커피 내려주고 이효리 사진 찍어준다? 엄청난 경쟁력"
카페 측 "영업시간 중 대표님은 오지 않을 예정...당분간 예약제로 운영 예정"

전여옥 "이효리·이상순, 꼭 커피숍 해야 하냐"…카페 측 "오해 없길"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정완 기자]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제주에서 커피숍 운영을 시작한 연예인 이효리·이상순 부부에게 "꼭 커피숍을 해야 하느냐"며 비판조로 물어 논란이 된 가운데 이상순이 운영하는 카페 '롱플레이' 측이 "대표님(이상순)은 영업시간 중 이곳에 오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 전 의원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인구 60만 즈음한 제주에 9시 오픈하자마자 100m 줄서기. 결국 커피 재료가 다 떨어져 영업 종료를 12분 만에 써 붙였다더라"면서 "그런데 전 '아니 왜 이분들이 커피숍을 하나?' 싶었다"고 적었다.


앞서 이효리·이상순 부부는 지난 1일 제주 구좌읍 동복리에 작은 카페를 오픈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카페는 열자마자 지역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했고 방문객이 몰려 영업시간 전부터 줄을 서는 '오픈런' 행렬이 길게 이어지기도 했다.


전 전 의원은 "이상순씨는 커피를 내려주고 이효리씨는 커피숍 손님들하고 사진 찍어준다? 엄청난 경쟁력"이라며 "이러면 다른 주변 커피숍이 초토화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효리 이상순 부부에게 커피숍 오픈은 '방송'과 '음악'에 곁들인 '커피사랑 취미생활 같다"면서 "그러나 대부분의 커피숍 주인에게는 피 말리는 '생계현장'"이라고 적었다.


그는 또 "한때 재벌 딸들이 '빵집'을 열자 사회적 비난이 쏟아졌다"면서 "'재벌딸이 골목빵집 상권까지 위협하나'라며 결국 재벌 딸들은 빵집문을 닫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효리씨나 이상순씨 '재벌 자제분' 못지 않은가. 아니 더 낫다"면서 "움베르토 에코는 '이 시대 왕족 귀족은 연예인'이라고 했다. 전 이들이 재벌 딸들 보다 사회적 영향력도 더 큰 '공인'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전여옥 "이효리·이상순, 꼭 커피숍 해야 하냐"…카페 측 "오해 없길" 사진=카페 롱플레이 인스타그램 캡처


한편 해당 카페 롱플레이 측은 3일 카페를 닫았다. 롱플레이 측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대로 영업하기엔 근처 주민 분들께 불편함을 끼칠 것 같아 당분간은 예약제로 운영해야 할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7월3일 일요일은 쉬어가겠다"고 밝혔다.


롱플레이 측은 또 "예약제로의 변경을 위한 준비를 위해 당분간 영업을 중단해야 하는 점 양해바란다"고 추가로 공지했다.


AD

이어 "이상순 대표는 영업시간 중 이곳에 오지 않을 예정"이라면서 "잘못된 기사로 오해 없으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김정완 기자 kjw10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