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모노랩스는 12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사 메인스트리트인베스트먼트와 신규 투자사 청호나이스, CTK인베스트먼트 등 다수의 투자사들이 참여했다. 현재까지 모노랩스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총 233억원이다.
모노랩스는 2020년 4월 ‘건강기능식품 소분 판매’ 규제 샌드박스 시범사업 운영사로 선정된 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소분 정기구독 서비스 ‘IAM____(아이엠)’을 제공하고 있다. 20~30대 고객을 주축으로 80% 이상의 재구독율을 기록하며 맞춤형 건기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또 지난해 2월 스마트 스낵 ‘공부할 때 먹는 젤(공먹젤)’을 출시해 현재 누적판매량 20만개를 돌파했고, 골프 라운딩용 스마트 스낵과 콜라겐 제품도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모노랩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뿐만 아니라 의약품 유통, 원격의료, 시니어 헬스케어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해 종합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투자 라운드의 전략적 투자사인 청호나이스와 시니어 헬스케어 사업 론칭을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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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태환 모노랩스 대표는 “스마트스낵 제품군 확대 및 중국, 베트남, 미국 등 글로벌 시장 본격 진출을 통해 내년 연매출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의약품 유통, 원격의료, 시니어 헬스케어 등 신사업도 빠르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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