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경대, 부산 IT·SW기업-지역인재 매칭 취업박람회 개최 … 29개 기업·학생 500명 참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부경대, 부산 IT·SW기업-지역인재 매칭 취업박람회 개최 … 29개 기업·학생 500명 참가 ‘2022 PKNU SMART & IT JOB FAIR’에 참가한 부경대 학생이 기업 소개를 듣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부산 등 동남권 IT, SW 기업과 지역 청년 인재를 연결해주는 취업박람회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국립부경대학교가 30일 오전 동원장보고관 1층에서 ‘2022 PKNU SMART & IT JOB FAIR’를 개최했다.


행사는 IT, SW 등 신산업 확대 추세에 따라 관련 전공 학생에게는 양질의 지역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에는 산업 현장에 필요한 우수 인재를 선발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BNK부산은행, BNK시스템, 볼보그룹코리아, 현대중공업, 오토닉스, 화승 코퍼레이션 등 부산과 동남권에 소재한 IT, SW 관련 29개 기업이 참여해 각 부스에서 기업 소개와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부경대에서는 IT, SW 분야 전공의 학생, 졸업생과 융합SW인재양성과정과 같은 IT, SW 관련 프로그램 이수자 등 500여명이 참가해 구직활동을 펼쳤다.


취업박람회에서는 기업 IT 직무교육 선도기업 멀티캠퍼스의 디지털 신기술 취업 연계과정 수강생 대상 취업 특강과 취업 상담, 멘토링 등 행사도 진행됐다.



부경대 류지열 링크3.0 사업단장은 “취업박람회를 계기로 신산업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은 실제로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기업은 실무역량을 갖춘 우수 지역인재를 직접 대면하는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