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尹, 김창룡 경찰청장 사의 보류…"사표 제출되면 법·규정 따라 처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나토 정상회의 참석으로 즉시 수리 어려워
대통령실 "치안 총책임자 순방 당일 사의 표명, 부적절"

尹, 김창룡 경찰청장 사의 보류…"사표 제출되면 법·규정 따라 처리"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이기민 기자, 조성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김창룡 경찰청장 사표(의원면직서) 수리를 보류하기로 했다.

.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아시아경제와의 통화에서 김 청장 사의 발표와 관련, "(김 청장의) 사표가 제출되면 그때 법과 규정에 따라 처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김 청장의 의원면직서가 제출되면 수사·감사·징계심사 여부 등을 따져 윤 대통령이 사표 수리를 결정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 청장은 이날 오전 기자들에게 사의를 표명했지만 공식 라인을 통해 의원면직서를 제출하지 않고 휴가를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청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김 청장은 경찰청 인사과에 의원면직서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참모들로부터 김 청장이 이날 사의 표명을 미리 보고 받은 것으로 전해졌으나 이날 오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스페인 마드리드로 출국한 만큼 사표를 즉시 수리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대통령실 안팎에서는 김 청장이 입장문을 통해 윤석열 정부의 경찰 제도 개선 방향에 대해 반대 입장을 내고 사의를 표하자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윤 대통령의 첫 해외 순방 기간 동안 국내 안보 상황을 예의주시하기 위해 김성한 대통령실 안보실장도 국내에 머무르고 유사시에 대비하고 있는 와중에 치안 총 책임자가 순방 당일 사의를 표하면서 혼란을 야기했다는 비판이다.



특히 행정안전부 장관의 경찰 지원 부서 신설 관련 기자간담회 직후 사의를 표하면서 "정치적 의도가 다분하다"는 의심도 나온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