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식품기업 첫 비건 인증 레스토랑" 풀무원, '플랜튜드' 1호점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비건표준인증원 인증 비건 레스토랑
식물성 대체육 등 ‘식물성 지향 식품’ 활용한 메뉴 13종 선보여

"식품기업 첫 비건 인증 레스토랑" 풀무원, '플랜튜드' 1호점 오픈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위치한 식품기업 첫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1호점.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풀무원이 식품기업 가운데 첫 비건 인증 레스토랑을 열었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비건 레스토랑 인증을 받아 100% 식물성 식재료로 즐길 수 있는 ‘플랜튜드(Plantude)’ 1호점을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에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플랜튜드는 식품 대기업 가운데 첫 비건 인증을 받은 레스토랑이다. 비건 레스토랑 인증은 전 메뉴 비건 인증을 받아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1차 원료와 식자재뿐 아니라 주방 설비와 조리도구, 식기 등 매장 내 조리환경까지 엄격한 기준에 따라 심사되기 때문에 매우 까다로운 인증으로 알려져 있다.


플랜튜드는 식물성을 의미하는 ‘플랜트(Plant)’와 태도의 ‘애티튜드(Attitude)’의 합성어다. 식물성 지향 식단으로 맛있고 즐거운 식사를 제공하고 지구와 환경까지 생각하는 태도를 지향한다는 뜻이다.


‘플랜튜드’ 1호점은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 1층에 144.6㎡ 규모로 조리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 오픈 키친 형태다. 다이닝 부스 석부터 혼밥족을 위한 1인석 등 총 47석이 마련됐다. 각 테이블에는 태블릿 PC가 준비돼 있어 메뉴 주문과 메뉴의 사용재료, 영양성분, 칼로리 등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식품기업 첫 비건 인증 레스토랑" 풀무원, '플랜튜드' 1호점 오픈 풀무원푸드앤컬처의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1호점 전경.

메뉴는 풀무원의 식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13종으로 구성됐다. 전 메뉴가 100% 식물성 식재료로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익숙한 맛의 퓨전 음식이다. ‘플랜트 소이불고기 덮밥’, ‘두부 카츠 채소 덮밥’, ‘트리플 감태 화이트 떡볶이’, ‘크럼블두부 비빔밥&순두부 스튜’ 등이 대표 메뉴다.



이우봉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헬시 플레저 트렌드 속에 비건 음식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고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한 끼를 제공하기 위해 플랜튜드를 오픈하게 됐다”고 밝혔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