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글로벌 스타셰프 6인, 식음업장 고급화 나선다"

시계아이콘01분 09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리오프닝 대비 전략 일환
그랜드 키친 리뉴얼 오픈, 웰컴 트리츠 제공 등
15일 잡콘서트서 '예비 글로벌 스타셰프 모집'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글로벌 스타셰프 6인, 식음업장 고급화 나선다" (왼쪽부터)마리오 카라멜라 카페 8 총괄셰프, 벌튼 이 스테이크 하우스 총괄셰프, 김영민 그랜드 키친 총괄셰프, 올리버 웨버 총주방장, 빈센트 웡 차이나 하우스 총괄셰프, 코지마 유메야마 총괄셰프.
AD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가 올리버 웨버 총주방장 등 글로벌 스타셰프 6인을 앞세워 식음업장 고급화를 본격화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호텔 식음업장 수요도 증가했다"며 "이에 맞춰 식음업장 메뉴 및 서비스를 고급화하고 다양한 프리미엄 미식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15일엔 '그랜드 키친'을 미국 라스베이거스 스타일 프리미엄 뷔페로 리뉴얼 오픈했다. 지난 3월에는 일식당 '유메야마'가 이자카야, 스시, 테판야끼 등 3가지 콘셉트의 일식 다이닝&바 메뉴를 강화했다. 홈페이지와 온라인 여행사(OTA) 등을 통해 객실을 예약하는 고객에게는 환영의 의미를 담아 참다랑어 타르타르와 모엣 샹동(글라스)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엔 그랜드 키친에 이어 38층 '포차'와 캐주얼 레스토랑 '카페 8', 한식당 '녹나무' 네 곳 중 취향에 따라 조식을 선택할 수 있게 해 고객 선택권을 넓혔다.


롯데관광개발은 월드클래스 수준 맨파워를 통해 이 같은 식음업장 고급화가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올리버 웨버 총주방장은 35년 경력의 베테랑 셰프로 MGM 마카오 총괄셰프를 거쳤다. MGM 코타이의 오픈 멤버로도 활약했다. 중식당 '차이나 하우스' 등 중식 부문 총괄셰프인 빈센트 웡은 37년 경력으로 총 81회에 걸쳐 미쉐린 스타를 받은 레스토랑 '레이 가든', 샹그릴라 호텔 그룹 총괄셰프 등을 지냈다.


'스테이크 하우스' 총괄셰프 벌튼 이는 울프강 퍽이 아시아 최초로 론칭한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 '컷 싱가포르', 마카오 윈 팰리스 복합리조트 'SW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총괄셰프를 거쳤다. 그랜드 키친 김영민 총괄셰프는 마카오 윈 팰리스 뷔페 레스토랑 '폰타나'에서 총괄셰프를 역임한 18년 경력의 셰프다. 카페 8 총괄셰프 마리오 카라멜라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하얏트 호텔에서만 20년 이상을 몸 담았던 40년 경력 이탈리안 셰프다. 그랜드 하얏트 두바이, SLS 호텔 바하마 출신인 코지마 유메야마 총괄셰프도 올해 합류해 일식 메뉴 개편을 이끌었다.


AD

한편 오는 15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4층 연회장에선 잡(JOB)콘서트가 개최된다. 전체 16개 부문 중 조리팀 채용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올리버 웨버 총주방장은 "기존 국내 호텔에서는 글로벌 스타셰프를 다수 갖춘 전례를 찾기 어렵다"며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그랜드 하얏트이자, 단일 브랜드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 함께 성장할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