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벌써부터 여름맞이?…신일전자, 에어서큘레이터 ‘불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에어서큘레이터 전년비 36% 늘어
에어컨 함께 사용… 냉방효과↑·전기세 부담↓
다음달 신제품 출시 예정

벌써부터 여름맞이?…신일전자, 에어서큘레이터 ‘불티’
AD


[아시아경제 곽민재 기자] 올해도 에어서큘레이터의 폭발적인 인기가 이어질 전망이다. 신일전자의 에어서큘레이터 판매량은 전년동기 대비 36%가량 늘었다. 코로나19로 '집콕' 문화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여름이 오기 전에 미리 제품을 구비하려는 소비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신일전자는 올해 1분기(1~3월) 에어서큘레이터 판매량이 6만1720대로 전년동기 대비 36%가량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신일전자는 국내 선풍기 판매 1위 기업이다. 최근엔 국내 주요 홈쇼핑사 판매 1위 점유율을 기록하며 ‘에어서큘레이터=신일전자’라는 새로운 공식을 만들어 내고 있다.

벌써부터 여름맞이?…신일전자, 에어서큘레이터 ‘불티’ 신일전자 1분기 에어서큘레이터 판매량 [사진제공 = 신일전자]


에어서큘레이터는 고속 직진성 바람이 실내 공기를 순환 시켜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우수한 냉방효과를 발휘해 여름철 인기가전으로 손꼽힌다. 바람의 세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선풍기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신일전자 관계자는 “집콕 생활과 더위로 에어컨 사용량이 증가할 것을 대비해 전기세 부담을 낮추고 냉방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에어서큘레이터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이른 판매량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물량을 충분히 확보하고 다음달 초엔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를 겸비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곽민재 기자 mjkwa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