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빗, 이스트게임즈와 NFT 마켓 MOU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스트게임즈의 '카발 온라인' 등 IP 활용 예정

코빗, 이스트게임즈와 NFT 마켓 MOU 체결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빗은 이스트게임즈와 대체불가능토큰(NFT)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왼쪽부터 이형백 이스트게임즈 대표이사, 오세진 코빗 대표이사 (제공=코빗)
AD

[아시아경제 공병선 기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빗은 이스트소프트의 게임 부문 자회사 이스트게임즈와 대체불가능토큰(NFT)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스트게임즈가 보유하고 있는 지적재산권(IP)을 코빗의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하기로 협의했다. 초기 출품작 민팅은 두 회사가 함께 협의해 진행하고 NFT 제작 및 판매는 코빗이 전담하기로 했다. 민팅이란 디지털화된 이미지 저작물을 쉽게 복사할 수 없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별도의 고유 인식값을 부여하는 것을 말한다.


이스트게임즈는 ‘카발 온라인’을 비롯해 ‘카발2’, ‘카발 모바일’, ‘고양이 다방’ 등 IP들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8년엔 모바일 펫 게임 ‘밀리언 키티’를 출시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위변조가 불가능한 고양이 IP를 선보인 바 있다.


코빗은 이스트게임즈의 IP를 활용한 NFT 작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관련된 NFT 굿즈 상품도 선보인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코빗 NFT 마켓에서 블록체인 게임을 선도하는 이스트게임즈의 IP를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오랜 팬층을 보유한 이스트게임즈의 다양한 IP와 코빗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결합해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NFT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공병선 기자 mydill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