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차 COO "車반도체 자체개발 원해…현대모비스가 중요 역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호세 무뇨스 COO "반도체 개발, 많은 투자·시간 필요하나 공을 들이는 분야"

현대차 COO "車반도체 자체개발 원해…현대모비스가 중요 역할"
AD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호세 무뇨스 현대자동차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북미권역본부장(사장)은 13일(현지시각) 차량용 반도체 제조업체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자체적인 반도체 칩 개발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요외신에 따르면 무뇨스 사장은 이날 외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차량용 반도체 부족에 따른 최악의 상황이 지났지만, 지난 8~9월은 '가장 힘든 달' 이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무뇨스 사장은 아울러 인텔이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는 등 관련업계가 매우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면서 "현대차도 그룹 내에서 우리 자신의 칩을 개발 할 수 있길 원한다"고 거듭 전했다.


그는 또 반도체 개발과 관련해 "많은 투자와 시간이 필요하지만 이는 우리가 공을 들이고 있는 분야"라면서 향후 부품 계열사인 현대모비스가 자체 반도체 개발과 관련해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무뇨스 사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생산차질과 관련, 오는 4분기에는 당초 계획과 같은 수준의 차량 인도를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 경우 내년 생산 차질 물량의 일부를 상쇄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