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창군-두타몰, 농수축산물 판매 활성화 ‘맞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고창군-두타몰, 농수축산물 판매 활성화 ‘맞손’
AD


[고창=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전북 고창군과 두타몰(대표이사 조용만)이 지난 2일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고창군 우수 농수축산물 판로개척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일 군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유기상 군수와 이경신 고창군의회 의원, 조용만 두타몰 대표이사, 지역 농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군은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두타몰에 제공하고 두타몰의 유통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 명품 농수축산물의 판매를 확대해 나간다.


두타몰은 패션과 의류 사업 외에 식품 유통사업 진출을 위한 온·오프라인 유통망 구축에 군을 파트너로 정했으며 안전하고 신선한 건강 먹거리의 대명사 ‘고창농식품’의 직송으로 깐깐한 수도권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양 기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유통시장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기업과 지방자치단체의 상생발전 모델로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공동의 노력을 해가기로 했다.


유기상 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은 농수축산물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민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양 기관의 장점을 활용해 농어민에게는 농수축산물을 제 값 받게 해주고 소비자에게는 고창의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 통합쇼핑몰인 ‘높을고창몰’은 고창의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소비자에게 신뢰와 책임으로 공급을 목표로 지난 4월 5일 운영을 시작했다.


신선농산물 첫출하 이벤트, 체험상품관, 휴가철 패키지 상품개발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지자체 쇼핑몰 중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고창=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gjg70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