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권광석 행장 "속자생존의 시대…디지털 혁신 가속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권광석 행장 "속자생존의 시대…디지털 혁신 가속화"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2021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비대면으로 개최하고 임직원에게 "빠르게, 새롭게, 다함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자"고 주문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권광석 우리은행장은 "빠른 자만이 살아남는 속자생존의 시대를 맞아 디지털 혁신을 더욱 가속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25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권 행장은 지난 23일 비대면으로 연 '2021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새롭게 맞이한 하반기에는 원팀을 이뤄 탄성과 속도를 더해 더 빠르고, 더 새롭게 전진해 나가자"며 이같이 주문했다.


이번 회의는 우리은행 자체 소통플랫폼 '채널W'에 전 임직원이 참여해 '빠르게, 새롭게, 다함께 런 우리(RUN WOORI)'라는 주제로 상반기 성과를 점검하고 하반기 영업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인공지능(AI)과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가상의 AI 뱅커가 하반기 영업추진계획을 소개했다.


우리은행은 하반기 시행 예정인 ▲마이데이터, 대환대출 플랫폼 등 디지털 신사업 조기 선점 ▲자체 플랫폼 경쟁력 강화 ▲동종·이종산업과 제휴·연계를 통한 고객 접점 확장 등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통해 디지털 리딩 뱅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우리은행은 하반기 영업 추진 방향으로 디지털 혁신 가속화 및 성과 창출, 고객기반 강화를 통한 수익기반 확대,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리스크 관리 체계 강화 및 미래성장기반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