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석웅 전남교육감 “연말 발표 예정” 재선 도전 시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장석웅 교육감 “추진할 사업 남아있다” 출마 의지 밝혀

장석웅 전남교육감 “연말 발표 예정” 재선 도전 시사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내년 교육감 선거 출마 가능성을 시사했다.


장 교육감은 24일 취임 3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재선 도전 의지를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일각에서 나가야 하지 않겠느냐는 요청이 있다. 확실한 발표는 연말쯤 될 것”이라며 재선 도전 의지를 밝혔다.


이어 “코로나19로 아직 정착되지 못한 사업들과 추진해야 할 사업이 있다”며 “장석웅 교육감 3년에 대한 민주진보교육감 추진위와 시민사회단체들의 평가가 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민주진보교육감 추진위와 사회단체가 재추대 또는 새로운 경선 방법을 거쳐 다른 후보를 만들어 낼 것”이라며 “전적으로 그 결과에 따르겠다”고 뜻을 밝혔다.


그는 현재 거론되고 있는 교육감 출마자들에 대해 “역량과 품성에 있어 충분히 자격을 가지고 있다”며 “면면히 살펴보면 할 만한 분들이다. 그런 분들이 많이 출마해 다양한 의견을 내놓는다면 전남교육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교조 전국위원장 출신인 장석웅 교육감은 지난 2018년 선거에서 38.36%의 득표율로 당선됐다.



장 교육감은 전교조 전남지부장과 들불열사기념사업회 이사, 전남대학교총동문회 부회장, 역사정의실천연대 공동대표, 박근혜 정권 퇴진 전남운동본부 공동대표 등을 역임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lejkg12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