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소진공-교육부, 직업계고 학생 취업 지원…"우수 소상공인과 연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소진공-교육부, 직업계고 학생 취업 지원…"우수 소상공인과 연계" '백년가게' 선정된 태극당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서울 중구 장충동에 위치한 빵집 태극당이 '백년가게'에 선정됐다. 30년 이상 된 가게 중에서 경영자의 혁신 의지, 제품·서비스 차별화, 영업 지속가능성 등을 평가해 선정하는 백년가게는 올해부터 국민추천제를 실시해 태극당이 국민추천 1호점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현판식이 열린 11일 태극당의 모습. 2020.6.11 scap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AD


[아시아경제 이준형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3일 서울 드림스퀘어에서 교육부와 '서비스 분야 직업계고 고졸 취업 및 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소진공과 교육부는 외식조리, 제과제빵, 미용 등 서비스 분야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 실습 및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백년가게 등 우수 소상공인업체와 학생들을 연결한다. 백년가게는 업력 30년 이상 소상공인업체 중 중기부가 실시한 평가에서 높은 성장성 등을 인정받은 업체다.


소진공과 교육부는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로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소진공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고졸 청년이 선호하는 우수 소상공인업체 일자리 연결 ▲고졸 청년 인재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소상공인 업체의 대내외 인지도 제고 등을 위한 홍보 등에도 상호 협력한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직업계고를 졸업한 후 소상공인업체를 창업한 우수 창업 사례가 소개됐다. 직업계고 학생 취업 및 창업 지원을 위한 현장간담회도 진행됐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서비스 분야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소상공인 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 것"이라며 "공단은 교육부와 협업해 소상공인이 우수한 청년 인재를 맞이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준형 기자 gil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