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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국내 최대 콜센터와 손잡고 'AI 고객센터'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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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국내 최대 콜센터와 손잡고 'AI 고객센터' 만든다 왼쪽부터 허대건 유베이스 대표,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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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국내 최대 콜센터 기업인 유베이스와 인공지능(AI) 고객 상담 센터를 구축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유베이스와 '차세대 인공지능(AI) 콘택트 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두 회사는 챗봇·음성전화·웹·앱·화상전화로 상담 채널을 확대하고, 고객 문의·요청에 AI로 대응하는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를 올해 안에 구축할 예정이다.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는 AI로 챗봇·전화·메일·게시판 등 모든 상담 채널을 연동해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또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라 빠르고 효율적인 고객센터 구축·운영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클라우드 인프라, AI 등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기술력과 국내 최고의 유베이스 고객 콘택트 센터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뉴노멀 시대 콘택트 센터 산업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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