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반도건설, 평택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 6월 분양

시계아이콘00분 5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주거형 오피스텔·상업시설 총 1116실

반도건설, 평택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 6월 분양 반도건설의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 크레스트' 조감도 <사진제공=반도건설>
AD


반도건설은 오는 6월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에 총 1116실로 구성된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 오피스텔은 지구 9-1-1 블록에 지하4층, 지상3층~ 최고 45층, 전용면적 59~84㎡ 총 560실, 9-2-1 블록에서 지하4층, 지상 3층~ 최고41층, 전용면적 59~84㎡ 총 556실로 구성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은 연면적 3만85㎡,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고덕국제신도시 중심부인 비즈니스 콤플렉스타운에 들어선다. 차량으로 5분내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에 닿을 수 있다.


SRT·KTX·수도권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과도 가까워 서울의 접근이 용이하다.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인근에 위치해 고덕신도시 주요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약 도보 10분 거리에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입주한 고덕국제화도시 첨단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인근에 고덕초등학교(가칭)가 2023년 9월 개교 예정이며 중학교, 고등학교 부지도 마련돼 있고 국제학교 신설이 예정된 에듀타운도 인근에 위치한다.


비즈니스 콤플렉스타운 내 중심상업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고덕수변공원(일부세대 조망 가능)과 함박산 중앙공원 등이 위치해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는 사업면적 1342만여 제곱미터(㎡)에 향후 5만 6000여가구(14만 명)가 거주하는 수도권 남부 신도시로 성장할 전망이다. 첨단산업과 업무시설, 행정, 교육문화쇼핑 등 문화와 삶이 공존하는 국제도시로 꾸려진다.


고덕국제신도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조성되면서 '삼성효과'를 누리고 있다. 이미 1, 2공장라인이 가동 중이며 3공장(P3) 신축 공사도 진행중이다. 향후 5년 내 4~6공장도 설립될 예정이다. 이에 인근 종사자들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중대형 위주로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은 최근 아파트값이 크게 오르고 신규 공급이 부족한 고덕신도시에서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으로 주목받는다.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만큼 아파트와 달리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워 청약통장 유무,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에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 오피스텔·상업시설 모델하우스는 평택시 비전동 일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