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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비대면 금융 상담 전문 계열사 '토스씨엑스'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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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내 100여명 규모 고객 상담 조직 분사해 별도 계열사 설립
고객 상담직 '커스터머 히어로' 연말까지 100명 이상 채용

토스, 비대면 금융 상담 전문 계열사 '토스씨엑스'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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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자회사로 비대면 금융 상담 전문 계열사인 토스씨엑스를 이달 중 설립한다.


13일 비바리퍼블리카는 비대면 고객 상담 조직을 독립법인화해 토스씨엑스를 출범하다고 밝혔다. 토스씨엑스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지분 100%을 보유한 자회사다.


토스씨엑스라는 사명은 고객 접점을 수호하는 조직으로 고객 서비스(CS), 고객 행복을 넘어 새로운 고객 경험으로까지 상담 업무를 확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토스는 고객 상담 조직이 지난해 초 50명에서 현재 100명 규모로 급성장하면서 금융 전문 상담인력 양성과 비대면 상담에서도 높은 만족감을 주기 위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앞으로 핀테크를 비롯한 금융 CS 전문회사를 목표로 토스 본체와 각 계열사 고객 상담 전문화를 추진한다. 내부적으로 계열사 전담팀이 신설되며 매출은 이와 관련한 계열사 상담위수탁에서 발생할 예정이다.


대표이사는 토스 본체에서 고객 상담 조직 설립부터 함께해온 강희진 전 CH(고객행복) 디비전 헤드가 맡게 됐다. 강 신임 대표는 10년 이상 고객 상담 분야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2017년 2월 토스팀에 합류해 고객 상담 조직의 성장을 함께해 왔다.


이번 CH디비전 분사와 계열사 서비스 확장에 따라 고객 상담직군인 ‘커스터머 히어로’ 약 40명 규모의 대규모 신규 채용을 실시한다. 토스씨엑스는 올해 말까지 커스터머 히어로를 100명 이상 채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커스터머 히어로는 유선과 온라인으로 토스 뿐 아니라, 토스 전 계열사의 금융서비스 상담 업무 전반을 담당하게 되며 정규직을 전제로 채용이 진행된다.


신규 입사자의 연봉은 3500만원(수습기간 6개월 간은 3000만원)으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이 외에도 ▲ 금융 CS 관련 교육 ▲ 반기별 팀 성과에 따른 성과급 지급 ▲ 연간 300만원 상당의 현금성 복리후생 제공 ▲ 직장 단체보험 제공 및 연 1회 종합건강검진 혜택 ▲ 근속 1년마다 1주일, 3년마다 1개월 리프레시 유급휴가 제공 ▲ 점심 및 저녁 식대 제공 ▲ 사내 카페, 편의점, 헤어살롱 무료 이용 등의 다양한 복지 혜택이 제공된다.


경력과 학력 제한 없이 비대면 금융 상담 서비스에서 전문성을 쌓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이날부터 27일까지 토스 채용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커스터머 히어로 합격자는 오는 5월까지 입사하게 된다.



강희진 신임 토스씨엑스 대표는 “토스 서비스가 다양해지고 고도화되면서 전문적인 CS에 대한 고객 기대가 커지고 있어 모바일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비대면 CS 전문회사를 신설하게 됐다"며 “사내 교육을 통해 고객 상담의 전문가가 될 수 있으며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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