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CC, 화재피해 입은 화훼단지 복구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소된 화훼·분재·가재도구 정리, 비닐하우스 피해동 주변 재정비

KCC, 화재피해 입은 화훼단지 복구지원 KCC 행복나눔봉사단이 청계화훼단지에서 화재 피해 복구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KCC]
AD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KCC는 지난 5일 화재 피해를 입은 서울시 서초구의 청계화훼단지를 찾아 피해복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KCC와 관계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KCC 행복나눔봉사단과 서초소방서, 의용소방대, 서초자원봉사센터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봉사활동은 코로나19의 방역 및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청계화훼단지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청계산로 일대의 화훼·주거용 비닐하우스 밀집지역이다. 지난 1일 화재가 발생해 인명피해 1건과 비닐하우스 3개동이 전소되는 등 다수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KCC는 서초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합심하여 관내 지역주민이 겪은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자 발벗고 나섰다.


봉사자들은 화재로 인해 전소된 화훼와 분재, 가재도구 등을 정리하고 비닐하우스 피해동 주변을 재정비했다. 화훼단지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물탱크를 교체해주고, 소화기 등의 소방용품들도 지원했다.


화훼단지 화재민은 "많은 분들이 오셔서 복구에 힘써주시니 정말 감사하다"면서 "특히 물탱크가 불에 타서 화훼 재배에 걱정이 많았는데 이것도 교체해주셔서 걱정을 크게 덜었다"고 눈물을 보였다.



KCC관계자는 "작은 지원이지만 화훼단지 이웃분들의 피해를 복구하는데 도움이 돼서 다행"이라며 "화재를 무사히 진압해주신 소방서 관계자분들께도 지역 구성원으로서 늘 감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상생하고 발전하는 KCC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