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맥키스 컴퍼니 조웅래 회장 ‘대통령 표창’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맥키스 컴퍼니 조웅래 회장 ‘대통령 표창’ 수상 조웅래 회장이 3일 ‘제10기 국민추천 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후 정세균 국무총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맥키스컴퍼니 제공
AD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맥키스컴퍼니는 3일 열린 ‘제10기 국민추천 포상 수여식’에서 조웅래 회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조 회장은 지난 16년간 대전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와 지역 시민의 공감 및 신뢰를 토대로 표창을 수상했다.


조 회장은 2006년 계족산황톳길을 조성한 후 현재까지 해마다 10억원의 비용을 부담, 황토를 수급·관리하고 있다.


또 이제우린 등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적립해 대전·세종·충남 각 지역의 인재육성을 돕는 ‘지역사랑 장학캠페인’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


맥키스컴퍼니는 지난해부터 10년간 총 40억원의 장학금을 조성해 지역 인재육성에 사용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캠페인 첫 해인 지난해 맥키스컴퍼니는 총 3억800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외에도 조 회장은 재능기부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힐링멘토 프로그램과 대전방문의해 홍보대사, 소주병 보조라벨 공익캠페인 홍보, 폭염대비 살수차지원, 수해복구현장 봉사활동 등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 왔다.



조 회장은 “사람과 사람 사이라는 경영철학을 확립하고 공유가치창출(CSV)을 위해 2006년부터 꾸준히 추진해 온 일들을 지역사회가 인정해 준 것 같아 기쁘다”며 “맥키스컴퍼니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가치를 높이고 지역 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